skip to Main Content
Excellence, Then Is Not An Act But Habit

Excellence, then is not an act but habit

talk&talk

Excellence, then is not an act but habit

어떻게 하면 더욱 알찬 대학생활을 보낼 수 있을까?
혹시 내가 모르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지는 않을까?
여기,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는 4학년 선배가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부 윤혜린 학생을 만나
그녀만의 대학생활 노하우를 들어보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부 4학년 │ 윤혜린 학생
애리조나 주립대 썬더버드 글로벌 경영대학 MBA 과정 전액 장학금 합격

왜 한국조지메이슨 대학교인가요?

 

4년 동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제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홈 캠퍼스에서 지낸 1년은 그중에서도 가장 값진 경험이었어요. 같은 수업을 들으면서도 나이, 성별, 국가, 인종이 모두 다른 학생들과 함께한 그 시간을 잊지 못할 겁니다. 다양한 사람과 어울려 다양한 경험을 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었거든요. 물론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의 수업도 즐거웠습니다. 전공 커리큘럼도 좋았지만, 부전공을 공부할 때도 전공 못지 않은 탄탄한 학과 프로그램이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심리학을 부전공으로 공부했는데, 교수님들의 강의 열정에 배우는 내내 재밌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통해 무슨 도움을 받았나요?

 

저는 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력개발센터(Career Development Center) 연계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인턴십부터 국제기구 행사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죠.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특권이라고 생각될 만큼 많은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인턴십을 진행하며 미리 사회생활도 경험해보고, 특강과 행사에 참여하면서 전공 외에 관심 있었던 분야에 대한 지식도 마음껏 쌓을 수 있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에게도 주저하지 말고 경력개발센터의 문을 두드려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거든요.
이 밖에도 저는 강연을 좋아해, 다양한 강연을 들으러 다니며 많은 연사들의 이야기를 들었던 게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최근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진행했던 ‘Women’s Leadership Summit & Gala 2019’는 제게 큰 인상을 남겼어요. 연사들의 체험에 바탕을 둔 성공과 실패, 그리고 극복 방법 등을 들으며 많은 것을 배웠죠.

나만의 학교생활 노하우가 있나요?

 

저만의 공부 방법을 소개하고 싶어요. 저는 습관을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시간을 쪼개서 제가 해야 할 일을 습관처럼 해나가는 거죠. 단번에 몰아서 어떤 목표를 해치우는 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조금씩 실천하는 겁니다. 필요한 공부가 있다면 하루에 20분이나 30분 시간을 내서 꼭 할 것! 이라고 저에게 숙제를 줘보세요. 몇 시에 무엇을 한다는 식으로 구체적이지 않아도 좋습니다. 틈날 때마다 조금씩 하는 거예요. 그렇게 숙제들을 차근차근 수행하다 보면, 막막했던 큰 목표를 어느새 이루게 됩니다. 그 성취감으로 또 다른 숙제를 해나가며 계속 성장할 수 있어요.

후배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슨 일이든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기회는 어디에나 항상 있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찾아 나서기만 한다면 IGC에서는 정말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교수님을 찾아가도 되고, 학교 프로그램을 알아봐도 좋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이용만 하면 됩니다. 스스로 도움을 찾아 나서다 보면 나도 몰랐던 주변에서 무수히 많은 도움의 손길을 뻗어 올 거예요.
물론, 그만큼 준비도 해야 합니다.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는 올바르게 찾아오니까요. 훌륭함은 한 번의 행동으로 생겨나는 게 아니고 습관에서 비롯됩니다.
여러분도 좋은 습관을 들여 많은 기회를 거머쥐는 학교생활을 하기 바랄게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