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 팀장 조현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졸업생들은 교육과정, 실습 및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탄탄한 학문적 기반, 글로벌 마인드셋, 그리고 풍부한 실무 경험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적인 환경에서 뛰어난 적응력을 보이 며, 문화적 경계를 넘어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토니브룩대학교(SBU) 프로그램의 학생들은 뉴욕 캠퍼스에서 1년간 학업을 진행하며, 학문적·문화적 성장을 경험할 뿐만 아 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졸업생이 세계적인 기업에서 경력을 쌓거 나, 명문 교육기관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패션기술대학(FIT) 졸업생들은 뉴욕 또는 이탈리아 에 있는 FIT 캠퍼스에서 학사 과정을 마칩니다. 이러한 국제적 학습 경험을 통해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유명 브랜드들을 포함한 국내외 패션 산업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적인 커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CDC의 ‘4-Year Career Readiness Program’은 학년별로 명확한 목표를 가집니다. 또한 학생 주도의 프로그램 운영 방식도 중 요한 특징입니다. 학생들은 직접 관심 있는 분야의 기업이나 기관과 협력하는 CDC 프로젝트 그룹을 통 해, 스스로 커리어 관련 목표를 설정하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 해 학생들은 졸업 전에 이미 자기주도성, 문제해결능력, 리더십과 같은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 러한 전공특화 및 학생주도적 프로그램 운영 덕분에 졸업생들은 더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커리어 비전 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력개발센터장 이상용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학생행정실장 장혜정
STEM 교육을 통해 1, 2학년 과정에서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체계적인 수업을 운영하고, 전 수 업을 영어로 진행해 글로벌 학문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본교, 글로벌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신 연구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고, 유럽형 학제를 통해 4학년에는 본교에서 연구 중심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를 졸업한 학생들은 과학 기반의 탄탄한 교육과 함께 국제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커리큘럼으로 전 세계 어디든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이 때문에 졸업생 중에는 ETH Zurich, Imperial College London, UCL 같은 세계 유수의 석·박사 과정에 진학 한 학생들도 꾸준히 나오고 있어요.
가장 큰 장점인 미국 캠퍼스와 동일한 학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3학년이나 4학년 때 유타 솔 트레이크시티 캠퍼스로 전학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학생이 미국에서 학업을 이어가면서 네트워킹이나 커리어 준비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졸업할 때쯤에는 미국 현지 및 한국, 제3국에서 인턴십 이나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유타대학교는 미국 내 공립대학 상위권에 해당하는 학교다 보니 인지도가 높아 졸업 후 진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글로벌 경험, 미국 학위, 실용적인 역량을 동시에 누 릴 수 있다는 점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졸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입학처장 변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