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여름호


          
NEWS BRIEFING 7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 

산학협력 추진 성과

                                                      
                                                           

    

지난 3월 26일 진행된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서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들이 산학협력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향후 AI 및 IoT 기술을 활용한 재해 예방 플랫폼을 개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특성에 맞는 특성화연구를 발굴할 것이라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본교 연구인력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이버 보안 시스템 및 생태계 조성을 통한 기술 사업화와 창업 진흥 및 차세대 혁신가 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산학협력단을 본격 가동해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혁신 인력을 양성하고, 현장 수요에 맞는 맞춤형 R&D 및 기술 이전에 주력할 방침이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2021년 내 CMI Asia 1단계 오픈을 목표 삼아 관내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 6개를 선정해 지원하며 미국 FDA 승인을 준비하는 등 관련 단계를 차근차근 추진 중이다.

이어 지난 5월 27일 ‛산학협력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추가적으로 개최되어 인천글로벌캠퍼스와 유관 단체 및 기관들이 산학협력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개진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해당 간담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및 IGC 입주 대학, 산학연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2022년 지방보조사업(산학활성화분야) 지원사업 발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능률적인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서는 조직, 예산, 네트워크 등 유기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와 같은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노력을 통해 산학협력 활성화 지원 계획이 본격적으로 수립되고 진행될 예정임에 따라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들의 산학협력 사업들이 더욱더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