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0년 가을호



TREND FOCUS 2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대학 생활,

한국조지메이슨이 준 선물

 

이규용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생

 





어려운 취업난에도 국제무역컨설턴트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미국회계사시험(AICPA)에도 합격한 

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생 이규용 학생(회계학 전공).

그 청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현재 근무하는 분야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회계사로 일하기 위해 미국 공인회계사(AICPA) 시험에 도전해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관련 경력을 쌓기위해 미국의 회계법인사에서 인턴활동을 마친 뒤, 현재는 국제무역컨설팅(International Trade Consulting)에서 국제무역컨설턴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국제 무역과 관련된 많은 일 중에서 저는 국내 무역 구제 신청, FTA 및 원산지 관리, 관세 평가 등등의 일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의 기업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국제무역 분쟁 사건을 변호하는 일을 맡을 예정입니다.


면접까지 준비 과정이 궁금합니다.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위해 '사람인' 이라는 구직 사이트에 영문 이력서를 게시했습니다. 이 게시물을 보고 헤드헌터 분이 연락을 주셨고 지원을 추천하면서 국문 이력서를 요청하셨습니다. 국문 이력서는 익숙치않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력 개발 센터의 이상용 실장님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실장님의 세심한 지도와 조언을 통해 국문 이력서 작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면접과 관련해 이상용 실장님께 실질적인 조언을 받았고, 그 외 제공해주신 다양한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자료들을 통해 인터뷰 전 충분한 준비가 가능했습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받은 것들은 무엇인지요?

학교에서 배운 많은 것들이 지금의 일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제가 미국 회계 법인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배운 것들 역시 입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한 경력개발센터 뿐만 아니라 교수님과 교직원의 지도와 도움도 원하면 언제든지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인터뷰 전략, 한국어 이력서 작성을 위한 팁 등을 얻을 수 있었고, 이정화 교수님과 비지니스 최고 경영자인 베이미 디수(Gbemi Disu)의 조언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정화 교수님께서 AICPA 시험을 보자고 제안하지 않았다면 이런 귀중한 기회를 잡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재학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활동적인 대학생활을 하세요! 적극적으로 많은 일을 한다면 기회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많은 학교 활동에 참여하고 다양한 동아리와 리더십 경험 등을 통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때론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교직책인 PA(Peer Advisor), RA(Resident Advisor), 그리고 학생회를 통해 학교교수님들과 교직원 분들과 더 활발히 교류하게 되었고, 학생회장단(PSAG), 그리고 지역학생회장단(RSAG)등을 통해 학교 밖에 많은 사람을 알게 되었는데, 그분들로부터 많은 정보와 지원을 얻었습니다. 편한 곳을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상황을 탐험하고 미래를 위한 행동을 하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