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ING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




01. 박병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신임 대표이사 취임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13일 제7대 박병근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박 대표는 1998년 인천광역시에서 근무를 시작하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 인천 연수구청 부구청장, 남동구청 부구청장 등을 역임했다. 박 대표는 취임사에서 앞으로의 재단 운영 방향에 대하여 먼저 국내·외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글로벌캠퍼스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국·시비 확보 및 재단 운영수익을 높임으로써 중장기 재정건전성을 확보하며, 입주대학과의 상생발전과 다방면의 지원을 통하여 입주대학이 캠퍼스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하자는 점을 강조했다.

02. 인천글로벌캠퍼스, IGC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12월 2일(토) 09:00부터 16:00까지 인천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공동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가 대학은 IGC 입주대학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 패션기술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 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총 5개 대학이다. 해당 입학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5개 대학들의 입학 설명이 진행되었고, 이후 학생,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IGC가 해외대학인 만큼 국내 대학 전형과는 다른 입학 방법 및 시기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졌다. 입학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대강당 2층에서는 학교별 1:1 개별 입학 맞춤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입학 전형 등 입학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다.

03.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입주대학 지원 위해 도서 전시회 추진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도서관은 9월 12일부터 3일 간 도서 전시회(2023 IGC Book Fair)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우수 출판사에서 출간한 신간 학술도서를 전시하여 도서관을 방문하는 입주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이 직접 도서를 선정하여 도서관에 구입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도서관은 IGC 입주대학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적의 교육·연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도서관 자료 기준에 따른 장서 20만권을 목표로 양질의 도서관 자료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재단은 수시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도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매 학기 입주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수업에 필요한 교재 등 도서 수요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04. 인천글로벌캠퍼스, 2023년 가을학기 생활관 문화프로그램  ‘I♡Together’ 시작!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생활관은 9월 12일 2023년 가을학기 생활관 문화프로그램 ‘I♡Together’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정부와 인천광역시가 외국 10개 명문대학 유치를 목표로 설립한 IGC는 외국에 있는 대학을 직접 가지 않고도 세계명문대학 학위를 한국에서 취득할 수 있는 연합캠퍼스이며 국내외 학생들의 편리한 캠퍼스 생활을 위하여 정규학기 및 방학기간에 생활관(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가을학기 생활관 입사생은 약 1,576명으로 다양한 국적의 많은 학생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러한 입사생들을 위하여 I♡Together 프로그램은 기숙사에서 다국가 학생들의 인권을 보장(교육받을 권리)하고, 독립된 주체이자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학교 및 기숙사 생활관 적응력을 제고하며 타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생활, 능동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 과정을 통해 자기 주도적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05. 인천글로벌캠퍼스, 2023 IGC 취업박람회(Career Fair) 개최 성료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9월 13일(수) 2023 IGC 취업박람회(Career Fai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체육관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개식 선언, 내빈소개, 축사, 테이프 컷팅, 박람회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IGC 취업박람회는 2019년 개최 후,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였으며, 입주대학 학생들의 역량이 발휘될 수 있는 글로벌 기업, 대기업 및 우수 중견기업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통해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 얀센백신, 아시안 보스 등 29개 기업이 참가했다. 채용부스에서는 인사 담당자 혹은 기업 현직자가 채용 정보와 기업 인재상을 안내하는 등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별도 마련된 세미나관에서는 기업설명회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퍼스널 컬러 상담, 취업사진 촬영, 이력서 클리닉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