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1.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사)인천광역시식품제조연합회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한태준)는 (사)인천광역시식품제조연합회와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식품 분야 학술 및 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사)인천광역시식품제조연합회는 ▲양 기관이 상호 간에 필요로 하는 분야의 연구 및 사업화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한 자문 ▲장학금, 인턴십(견학) 및 취업에 관한 협력 ▲지역사회 봉사 및 기타 양 기관이 합의하는 공동협력 등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2. 2024학년도 벨기에 홈캠퍼스 교환학생 방문


지난 3월 5일 겐트대학교 총장실에서 벨기에 겐트대학교 교환학생 5명과 diplomat 재학생 5명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과 함께하는 간담회에 참석했다. 홈캠퍼스 학생들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2022년에 시작되었으며, 올해 3번째를 맞았다. 이번 겐트대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캠퍼스의 국제화 및 문화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교환학생을 위한 언어교환프로그램, 한국 문화체험(경복궁 방문 등)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3. 호라이즌 유럽(Horizon Europe) 대표단,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방문


지난 3월 21일 Jerome Sicaire Serraglio EU 통상관 등 총 22개국, 총 34명의 호라이즌 유럽 준회원국 과학기술 핵심 관계자들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방문했다. 호라이즌 유럽은 유럽연합(EU)이 2027년까지 955억 유로(약 130조원)을 지원해 시행하는 연구혁신 분야 재정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호라이즌 유럽 대표단을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초청해 GUGC와 각 연구센터별 중점 사업을 소개하고, 향후 상호 지식 공유를 비롯한 협력 방안을 협의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은 “향후 생명공학분야 최정상 대학인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첨단·혁신기술 협력 강화 발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