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1. 겐트대학교, 2023 ARWU 대학평가 세계 84위 영예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가 세계대학학술순위(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 ARWU)에서 세계 84위를 기록했다. ARWU 세계대학 학술순위는 노벨상 및 필즈상 수상자, Nature 및 Science 과학학술지 게재 실적, 과학인용색인(SCIE), 사회과학인용색인(SSCI) 논문 등 객관적 지표로 대학의 학술 수준을 평가하는 국제 대학 순위이다. 영국 QS 세계대학랭킹, THE 세계대학랭킹과 함께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대학 랭킹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특히 겐트대학교 수의학은 7년 연속 세계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의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개설된 학과와 관련이 깊은 식품과학기술(Food Science&Technology), 생명공학(Biotechnology), 해양환경공학(Marine_Ocean Engineering)은 각각 19위, 39위, 40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겐트대학교는 2022년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세계대학랭킹에서 96위에 올랐으며, 연구논문 수와 논문 피인용을 중심으로 연구 역량이 우수한 세계 대학 순위를 선정하는 ‘타이완 국립대학(NTU) 랭킹’에서 84위를 차지했다.


2.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IGC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 최우수상 수상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인천글로벌캠퍼스(이하, IGC)에서 주최한 ‘IGC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및 멘토링 행사’에서 겐트대 재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과 3학년으로 재학중인 박정국 학생과 분자생명공학과 4학년으로 재학중인 오승찬 학생이 차지했다. 아이디어 제목은 ‘수질정화에 특화된 미세조류-박테리아와의 이의 바이오매스 자동화 수거 시스템 개발’이다. 본 아이디어는 기존에 하폐수처리 방식의 중금속 처리 문제 등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에서 잘 이용하지 않는 미세조류 방식을 이용하며, 액체 배양이 아니라 필터에 부착해서 배양하는 자동화 수거 시스템이다. 최우수상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과 3학년 김동찬 학생이 수상했다. 아이디어 제목은 ‘ACE 서류 전형 검토 솔루션’이다. 본 아이디어는 인공지능으로 복잡한 절차를 생략하고 One Stop 전형을 시행하는 것으로 타겟은 인플루언서, 치어리더, 승무원을 구직하는 회사를 대상으로 한다.



3. 1월 13일(토) 겐트대 입학설명회 개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1월 13일(토) 인천 송도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입학 전형은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수능 이후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24학년도 3월 학기 전형 안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소개 ▲전형별 지원전략분석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홍소영 입학사정관은 “올해 겐트대학교 지원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입학사정관과 1:1 상담으로 각 지원자에게 유리한 전형은 무엇인지 확인한 후 지원하는 것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법”이라 밝혔다. 1월 입학설명회에 대한 상세 내용과 참가 신청은 겐트대학교 홈페이지(admissions.ghent.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겐트대학교는 전국에 있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입학설명회를 희망하는 고교들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유선연락(032-626-4114)이나 이메일(admission@ghent.ac.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