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1.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2022 봄학기 입학식 및 졸업식 개최


지난 2월 25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2022 봄학기 입학식 및 졸업식이 개최됐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입학식 및 졸업식에서 Rik Van de Walle 본교 총장, 한태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입학 졸업식에서는 졸업생 대표 송사와 신입생 대표 답사, 졸업생과 신입생의 배지 수여식, 교원과 학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2.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교환학생을 위한 'Welcome Day' 개최


지난 2월 25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교환학생들을 위한 ‘Welcome Day’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학교 투어, 미니 게임, 피자 런치와 같은 환영 행사와 학생들의 한국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구 보건소 방문, 트리플 스트리트 투어 등도 진행되었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앞으로 학생들이 송도 생활을 통해 시각을 넓히고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3.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민고등학교 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지난 3월 8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한민고등학교 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이 개최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입시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력과 학생들의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분야의 관심 증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간의 학술 및 입학 정보의 상호 교류, 교육과정의 연계 및 교육 협력, 과학 연구 활동 상호협력, 우수학생 유치 등이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은 “국내 학생들에게 해외 최상위권 대학의 교육을 국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설립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취지에 맞게 고교와 대학 간에 서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한민고등학교 신병철 교장은 “세계적인 대학인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고 학교의 국제분야 활성화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상호 도움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향후 두 학교는 교육의 혁신과 과학기술 발전 등의 주요 이슈에 관한 발전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한 과학 인재가 조기에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민고등학교: 국방부가 군인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설립한 학교로 전체 군인자녀 70%, 일반전형 30%로 입학한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으며, 높은 입학지원율로 인해 고교 내신 1등급 이내의 학생들만 입학할 수 있는 명문고등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