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1.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2025 가을학기 입학식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지난 8월 22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2025 가을학기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입생과 학부모, 교수진, 재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혁신 인재들에게 수여되는 메이슨 코리아 스피릿 시상식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조슈아 박(Joshua Park)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는 한‧미 교육 연구 협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교두보 역할을 강조했으며, 안젤라 강(Angela Kang) 학생처장은 FSE(First Semester Experience)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업 몰입과 자신감 형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학생들, ‘2025 AESOP 연례 학술대회’서 연구 발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2학년 학생 신다연과 김태영이 세계적 도시계획 학술대회 ‘2025 AESOP 연례 학술대회’서 연구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수업에서 시작된 두 학생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서울 강남구의 홍수 완화 가능성을 탐구한 내용이 담겼다. 2025 스프링 학부연구 장학 프로그램과 다코타 맥카티 교수 지도 아래 진행된 발표는 수천 명 참가자 중 학부생으로는 거의 유일하게 공식 세션에 속하며 주목을 받았다. 학생들은 발표를 통해 전 세계 도시계획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기회가 됐으며, 연구자로서 첫 발을 내디딘 경험이 학문적 시야를 넓혔다고 밝혔다.


3.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청소년 대상 ‘영 이노베이터 여름 캠프’ 성료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지난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지역 초·중·고등학생 80명 대상 ‘2025 영 이노베이터 여름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프는 대학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메이슨 케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을 기를 수 있도록 AI, 코딩, 드론 조립, 게임 디자인 등 미래 기술 체험을 실시했다. 캠프 프로그램을 주도한 이은미 교수는 놀이와 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 탐구력을 키우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