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겨을호

   

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1.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UNESCO ICLC서 ‘게이미피케이션’ 미래 제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ICLC)’에서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게임을 활용한 교육이 주는 삶과 교육체계의 변화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했다. 해당 세션에는 좌장을 맡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남상(Sang Nam) 교수를 포함하여 서울교육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권정민 교수, 조지메이슨대학교 버지니아 기능성게임 연구소 제임스 케이시(James Casey) 소장,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일태 교수,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의 제라드 브룬(Jared Bruhn) 교수와 존 맥그루(John McGrew) 교수가 참여하여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2.

커리어개발센터 설립 후 3년 만에 전체 졸업생 취업률 80% 달성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커리어개발센터가 설립 후 3년 만에 전체 졸업생 중 취업률 80%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3년간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외국계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학점 연계형 인턴십, 공공기업 및 다국적기업 체험형 인턴십 강화, 센터 확장 이전을 통해 학년 별로 차별화된 학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3.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지역사회 공헌 ‘연탄 나르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에서 연탄 나르기 봉사를 진행했다. 해당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 교직원, 학생 20여 명은 5,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해비타트 집짓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년째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공헌해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것이다. 향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강의나 과외와 같은 재능기부도 할 예정이다.


4.

안보정책연구소, 국제 난민 인식 개선 위한 지식상영회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인천글로벌캠퍼스 소강당에서 안보정책연구소 지식상영회를 개최했다. ‘난민: 우리의 근거 없는 두려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지식상영회는 난민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난민 문제와 같은 국제 문제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고 의견 공유를 통한 문제 해결을 위해 오수아, 이세훈, 최유로, 김하윤, 데릭 비에이터(Derek Viator)와 허나희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졸업생으로 구성된 안보정책연구소 학생 연구원 팀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 더욱 뜻깊다. 다큐멘터리 상영과 함께 참가자들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는 지식상영회는 앞으로도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5.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NC소프트ㆍ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와 사회 이슈 해결책을 디지털아트로 제시하는 경진대회 열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021년 소셜 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해당 경연대회는 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중요시되는 각종 사회 이슈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고등학생 부분에서 3팀, 대학생 부분에서 3팀에게 상을 수여했으며, 교육, 건강, 기후 각 부분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 투표를 받은 인기상까지 총 9개의 상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