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여름호

   

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1.

안보정책연구소(CSPS-Korea) 연례 심포지엄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안보정책연구소는 북한 인권 사단법인 THINK와 협업하여 “인간안보의 회색지대”를 주제로 한 연례 심포지엄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 해당 행사는 오준 전 유엔대표부 대사,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장 이메쉬 포카렐(Imesh Pokharel) 등의 전문가들을 포함하여 140여 명이 온라인 및 대면으로 참가했으며 탈북 여성들과 그 자녀들이 처한 어려움과 그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2.

안보정책연구소 권소영 소장, 인천 평화도시조성 위원으로 위촉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교수직과 안보정책연구소 한국 소장직을 겸임 중인 권소영 교수가 인천광역시 평화도시조성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다양한 외교 정치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권소영 교수는 남북 교류 협력 사업, 평화지대 조성 협력 강화 등 인천광역시 평화도시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3.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이세훈 학생, EY한영 사업계획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이세훈 학생이 EY한영과 JA Korea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사업계획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세훈 학생은 2주간의 EY 컨설턴트 트레이닝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 계획을 제시하였으며 10개의 팀 중 2위를 차지하였다.


4.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MOU 체결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갈등관리에 관한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주요 사업 등 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갈등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졌고, 이에 따라 이번 협약은 다양한 해결기제를 활용한 갈등예방 및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협약을 통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아시아평화와 분쟁 연구 센터는 부평구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의 갈등을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


5.

국조지메이슨대학교, 주한 호주대사 초청 수교 60주년 특강 진행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주한 호주대사 캐서린 레이퍼(Catherine Raper)를 연사로 초청해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 재학생 및 지역사회 인사 11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연회는 올해 수교 60주년을 맞은 한국과 호주의 외교 역사와 향후 전망을 주제로 진행 되었으며 캐서린 레이퍼 대사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6.

마시안 해변 청소로 지역사회에 기여 


약 30여명의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마시안 해변 청소의 날에 참여하였다. 교수진과 학생들은 해양생물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환경을 보존하고자 행사에 동참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활동을 진행하였다. 해당 행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메이슨 케어 프로그램(Mason Cares Program)의 일환으로, 본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