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아써 리 신입총장 공식 선임
지난 1월 1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이사회는 아써 리(Arthur H. Lee) 교학선임부총장을 신임총장으로 공식 선임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3대 총장으로 선임된 아써 리 신임총장은 “급변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모범 고등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글로벌 사회가 당면한 도전과제에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갈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겠다.”라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비전을 밝혔다.
앞으로 아써 리 총장은 한국 캠퍼스의 교학과 행정 활동을 포함한 전반적인 경영을 맡고 미국 뉴욕 캠퍼스와도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중책을 겸하게 된다.
아써 리 신임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기에는 공학적 통합 능력과 함께 이해관계자간의 원활한 소통 능력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며 “개교 10주년을 맞이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신임 총장으로서 글로벌 문제해결과 지역사회에도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써 리 총장은 미국 유타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 유타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