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0년 가을호

   

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KOREA 

Stony Brook University & FIT 





한국뉴욕주립대학교


                                                                                                                  

1.

2020 가을학기 입학식 개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20년 8월 21일 스토니브룩대학교와 패션기술대학교(FIT)의 가을학기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된 이 날 입학식은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의 입학 축사, 모리 맥기니스(Maurie McInnis) 스토니브룩대학교 총장과 조이스 브라운(Joyce Brown) FIT 총장의 온라인 축사 및 장학금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을 마친 스토니브룩대학교의 기술경영, 컴퓨터공학, 응용수학통계학, 기계공학, 경영학 등 5개 전공과 FIT의 패션디자인 및 패션경영학 2개 전공 신입생들은 8월 24일부로 새 학기를 시작했다.


2.

민원기 총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ㆍ강하게 버티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깨끗하게 손 씻는 그림으로 표현한 로고를 통해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하여 캠페인 슬로건이 그려진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민원기 총장은 온해피 배인식 대표로부터 지명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고, 다음 주자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석제범 원장과 한태준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총장을 지목했다. 민원기 총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의 노력과 공헌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한국뉴욕주립대학교도 끝까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3.

마스크 착용 캠페인 진행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독특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으로 대내외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지난 8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Wear Your Mask Campaign’을 벌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마스크 착용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학생·교직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마스크 착용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다른 사람과 2m 거리를 두지 못할 때,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 많은 사무실, 복도, 엘리베이터, 기숙사 공용 공간, 실험실 등에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고 당부하며, 코로나19로부터 서로의 건강을 지키는 책임은 모두에게 있음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