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KOREA 

Stony Brook University & FIT 




한국뉴욕주립대학교


                                                                                                                  

1.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아써 리 신입총장 공식 선임


지난 1월 1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이사회는 아써 리(Arthur H. Lee) 교학선임부총장을 신임총장으로 공식 선임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3대 총장으로 선임된 아써 리 신임총장은 “급변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모범 고등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글로벌 사회가 당면한 도전과제에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갈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겠다.”라며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비전을 밝혔다.

앞으로 아써 리 총장은 한국 캠퍼스의 교학과 행정 활동을 포함한 전반적인 경영을 맡고 미국 뉴욕 캠퍼스와도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중책을 겸하게 된다.

아써 리 신임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기에는 공학적 통합 능력과 함께 이해관계자간의 원활한 소통 능력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며 “개교 10주년을 맞이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신임 총장으로서 글로벌 문제해결과 지역사회에도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써 리 총장은 미국 유타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 유타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 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22년 봄학기 입학식' 진행


지난 2월 18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대학교의 2022년 봄학기 입학식이 개최됐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이 날 입학식은 157명의 입학생들이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한 가운데 아써 리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의 입학식사, 모리 맥키니스 스토니브룩대학교 총장의 축사, 장학금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을 마친 신입생들은 2월 21일부터 새 학기를 시작했다.


3. 한국뉴욕주립대 '전자정보공학과' 신설, 2022년 가을학기 30명 모집


지난 3월 11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2022년 가을학기부터 전자정보공학과를 신설하고 연간 30명 정원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뉴욕주립대는 미래 부가가치 창출과 기술혁신의 핵심 학문 분야 중 하나인 ‘전자정보공학’과를 추가함으로써 ‘첨단 이공학예술 특성화 글로벌 대학’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2022년 가을학기 원서접수 기간은 작년 10월에 시작돼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