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0년 여름호




1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광역시 코로나19 위기 극복 대책에 적극 동참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이 인천광역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4월 2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 이주여성 관련 사회복지시설에 관련 물품을 직접 지원하고, 대표이사의 자발적 급여 기부금과 직원 모금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지회에 기탁했다. 또한, 지난 4월 3일에는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 지역아동센터 늘푸른교실, 새생명지역아동센터 등지에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과 연수구 사회공헌실천협의체를 통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코로나19와 관련해 봉사활동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계속 시행하여, 지역사회 주민들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2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 IGC에 개관




인천글로벌캠퍼스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이자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인 연수구의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 개관을 기념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연계 특강을 운영한다. 6월 개관한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은 945.03㎡ 규모로, 인천글로벌캠퍼스 지원센터동 5층에 위치해 있으며 강의실, 동아리실, 회의실 등을 갖추었다. 개원기념 특강으로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영작문교수에게 배우는 ‘비즈니스 영어’가 진행된다. 앞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입주대학 연계특강을 타 대학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3


IGC 사진 공모전 개최 




인천글로벌캠퍼스가 동북아 최고의 글로벌 교육허브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세계 수준의 글로벌 교육허브, 인천글로벌캠퍼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입주대학생 및 관계자, 운영재단 임직원, IGC 용역업체, 입주 기관 등 IGC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캠퍼스 전경이나 각 대학 및 글로벌캠퍼스로서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사진을 5월 15일부터 10월 27일까지 인천글로벌캠퍼스 홈페이지 공모전 팝을 클릭하여 접수하면 된다. 사진은 3,000x2,000픽셀 이상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17일 인천글로벌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최우수상(1명, 20만 원 상당의 인천이음상품권), 우수상(2명, 10만 원 상당의 인천이음상품권), 장려상(3명, 5만 원 상당의 인천이음상품권)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