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봄호




1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IGC 구성원을 위한 캠퍼스 시설 증설




2021년 학생 수의 증가, 신설 학과 개설 등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지속적 성장이 대내외적으로 활발하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측은 국비, 시비 확보를 통한 생활관 증축을 목표로 전체 생활관 증축예산 273억 원 중 25%인 68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입주대학 학과 증설, 인지도 향상으로 인해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향후 시설 증설의 필요성이 점차 더 커지고 있다. 또한 외국대학의 경우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수용능력에 한계가 있는데다 해외 및 본교 학생의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안정적인 규모의 거주시설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캠퍼스의 국내외 학생들을 위한 보다 더 안정적인 입주환경 조성은 입주대학 신입생 모집에 기여하고 이에 따른 캠퍼스 활성화 및 면학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국적과 배경의 학생들이 한데 모여 생활할 수 있는 캠퍼스 환경 조성을 통해 인천글로벌캠퍼스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


2021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 지속




전 세계적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속에서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캠퍼스 구성원의 안전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021년 1사분기동안 감시체계회의 10회, 대학총장단회의 3회, 주요 시설점검을 5회 이상 진행한 바 있으며, 각종 시설의 출입통제 및 체온 확인 등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특히, 봄학기 개학을 앞두고 외국에서 입국한 교수 34명, 학생 88명의 자가격리를 지원관리하며 캠퍼스 내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였다. 코로나19 위기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입주대학들은 더욱더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와 확산방지 대응체계 정립을 통해 코로나 시대 해외유학의 대안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3


IGC 공동직장어린이집 개학 및 운영 안내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인천글로벌캠퍼스 4개 대학, 포스코와 함께 IGC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8월에 개소하였으며 캠퍼스 내 지원센터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보육연령은 만0세부터 만5세까지이며 정원은 총 99명 중 현원 34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린이집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로 보육 수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현재 어린이집에서 2021년 봄학기 원아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입소 신청은 어린이집 이메일(hanbit@hanbit.net)로 상시 접수 가능하다. 다양한 국적의 원아가 함께 모여있는 만큼 글로벌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영어수업, 문화체험 활동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안전한 야외 체험 활동을 위한 어린이집 전용 놀이시설, 텃밭 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