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4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서울, 경기, 인천 관내 고교 학부모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IGC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입학설명회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교육전문 언론사인 내일교육이 공동으로 기획한 ‘IGC 운영재단-내일교육 학부모 교육 강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송출되었다. 약 340여 명의 학부모 및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강좌 시작에 앞서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 및 캠퍼스 소개 발표가 진행되었다.
‘IGC 운영재단-내일교육 학부모 교육 강좌’는 총 2부로 기획되었다. 1부에는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컨설팅을 제공하는 교육 전문 연구소인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의 고등학생 진로진학 로드맵과 대입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인천글로벌캠퍼스 5개 대학들의 입학설명회가 이어졌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그리고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순으로 설명이 진행되었다. 각 대학의 입학담당자들은 대학 소개와 더불어 입학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히, 학생별로 강점을 특화하여 도전해볼 수 있는 다양한 입학 전략들에 대해 제시하며, 더욱더 많은 학생들이 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 명문대학들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