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ing




01. 인천글로벌캠퍼스, 수도권 고교 학부모 및 교사 대상 ‘IGC공동입학설명회’ 개최

지난 3월 24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서울, 경기, 인천 관내 고교 학부모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IGC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당 입학설명회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교육전문 언론사인 내일교육이 공동으로 기획한 ‘IGC 운영재단-내일교육 학부모 교육 강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송출되었다. 약 340여 명의 학부모 및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강좌 시작에 앞서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의 환영 인사 및 캠퍼스 소개 발표가 진행되었다.

‘IGC 운영재단-내일교육 학부모 교육 강좌’는 총 2부로 기획되었다. 1부에는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컨설팅을 제공하는 교육 전문 연구소인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의 고등학생 진로진학 로드맵과 대입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인천글로벌캠퍼스 5개 대학들의 입학설명회가 이어졌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그리고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순으로 설명이 진행되었다. 각 대학의 입학담당자들은 대학 소개와 더불어 입학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특히, 학생별로 강점을 특화하여 도전해볼 수 있는 다양한 입학 전략들에 대해 제시하며, 더욱더 많은 학생들이 인천글로벌캠퍼스 해외 명문대학들의 우수한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02. 인천글로벌캠퍼스, 2022년 동계 취업캠프(Winter Career Boot Camp) 개최

지난 2월 8일부터 2월 9일까지 인천글로벌캠퍼스는 「2022년 IGC 동계 취업캠프(Winter Career Boot Camp)」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시대의 변화되는 구직 환경에 대처하고 입주 외국대학의 학생들에게 글로벌 취업환경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취업을 앞둔 졸업생 및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열렸다. 각 분야별 전문 강사가 참여해 특강, 패널 토론, 멘토링, 모의면접 등을 제공했다.

03. 인천글로벌캠퍼스, 온해피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월 22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과 온해피는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관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와 지원, 지역사회 공헌 네트워크 구축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04. 인천글로벌캠퍼스, (재)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공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3월 30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인천글로벌캠퍼스의 구성원과 복지관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향후 양기관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 및 지원, 지역사회 공헌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05.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새봄맞이 환경정비 실시

지난 3월 29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캠퍼스 전역을 대상으로 2022년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내부 결속을 다지고 신학기를 맞아 활기를 찾은 캠퍼스를 최적의 환경으로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시행됐다. 

직원 약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소독, 정비 취약지 및 배수로 점검 등으로 캠퍼스 내 환경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