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겨을호



CAMPUS EXPLORE



2021 IGC 뮤직페스티벌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즐기는 즐겁고 흥겨운 IGC 뮤직페스티벌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송년 콘서트, ‛2021 IGC 뮤직페스티벌ʼ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캠퍼스 내 입주대학들이 서로 단합할 수 있도록 매년 ‘IGC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해왔다. 올해 역시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한 인천글로벌캠퍼스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12월 15일, 인천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가능한 많은 사람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강당에 꾸며진 오프라인 현장은 최대 100명까지 사전 접수를 받아 관람을 허용했으며, 방역패스를 도입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안방에서 현장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와 ZOOM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 접속 링크도 사전에 공개했다. 덕분에 인천글로벌캠퍼스 구성원 및 지역사회 주민은 물론, 인천글로벌캠퍼스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뮤직페스티벌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다. 



이하이부터 릴보이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라인업

이번 IGC 뮤직페스티벌에서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청중들의 귀를 호강시키는 가수 ‘이하이’, 뛰어난 랩 실력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래퍼 ‘릴보이’, 4인조 보이그룹 ‘DIOS’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었다. 평소 인천글로벌캠퍼스 학생들이 보고 싶었던 가수들의 무대를 위주로 꾸려진 이번 라인업은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끌어냈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뮤직페스티벌에서는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뿐만 아니라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대학 학생공연팀의 무대도 더불어 만나볼 수 있었다.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무대에 설 기회가 많이 줄어들게 된 캠퍼스 내 공연동아리 학생들에게 뮤직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공연 기회를 제공했다. 밴드, 힙합, 댄스 등 입주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연합 동아리들은 서로 어울리고 화합하며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