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0년 봄호

   

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1.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GGGI ‘푸른 하늘과 2050 순배출 제로’  캠페인 참여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2020년 봄학기부터 지난해 12월 12일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와 주한 덴마크 대사관, 주한 프랑스 대사관, 주한 영국 대사관,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가 합의한 ‘푸른 하늘과 2050 순배출 제로’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밝혔다. 푸른 하늘과 2050 순배출 제로’ 캠페인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한 대중 인식을 높이고 지지하고자 대기오염 정화 및 온실가스배출 감소를 위한 에너지 전환, 청정공기 입법, 기후 위기 입법, 시민사회 행동, 교육을 통한 인식 제고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외국인 교직원, 

코로나19 피해 지원 기부 캠페인 동참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3월 3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지역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피해자 지원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이번 모금캠페인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사회의 빠른 회복을 소망하는 마음에서 외국인 교수들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모금된 성금은 11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한국에서 지역민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 교수들의 공동체 정신이 빛을 발하는 활동이었다.


3.

유타대 - 연수구,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운영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영상영화과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DGs(유엔지속개발가능목표)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교육과 SDGs 공익광고(PSA) 제작 등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련하여 IGC운영재단은 연수구와 지난해 11월 평생교육 진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에 걸쳐 연수구 소재 고등학교 학생 25명 내외를 대상으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의 세계 시민 교육 및 글로벌 환경에 대한 이해 증진에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4.

유타대학교, EPA 친환경 전력 사용 평가 대학 부문 8위


2020년 1월 27일에 발표된 ‘그린 파워 파트너십 대학교 Top 30’에서 유타대학교가 8위를 차지했다. 유타대학교는 필요한 에너지의 49%를 지열 및 태양열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열 에너지 사용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환경보호국(EPA)의 그린 파워 파트너십(Green Power Partnership)은 자발적인 친환경 전력 사용을 권장하는 프로그램이다. 미국 재생 에너지 시장을 확대하고, 친환경 전력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등 전 세계 환경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