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여름호

   

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1.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3회 졸업식 개최


지난 6월 4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3회 졸업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이 개최되지 않았던 점을 고려해 올해는 지난해 졸업 학생을 포함한 총 76명의 학생이 학위를 받았다. 졸업식에 참석한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직업과 개인 삶에 있어서 성공에는 리더십과 관용, 환희 등 세 가지 책임감이 따른다”며 “여러분의 여정이 어디로 향하든 이러한 책임감을 짊어지고 글로벌 리더로서 전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보낸 4년의 기간 동안 글로벌 리더로서의 상호 존중과 이해의 능력을 배운 여러분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학생, 학부모,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교직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2.

애널리서 라이너마이어 美대사관 공보참사관 방문

 

애널리서 라이너마이어 주한 미국 대사관 공보참사관이 6월 8일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를 방문해 학교 측과 문화 교류 사업 등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라이너마이어 공보참사관을 비롯해 애나 듀퐁 문화학술교류 담당관, 그레고리 힐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대표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그레고리 힐 대표와 같은 주립대학(미국 텍사스 A&M)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인연이 있는 라이너마이어 참사관은 미국 공교육의 장점에 대해서 강조했다. 라이너마이어 참사관은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공부하고 미국 학생들이 한국에 와서 공부하는 가운데 주한 미국 대사관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2001년 외교관 생활을 시작한 애널리서 라이너마이어는 아이티 미국대사관(포르토프랭스) 대변인, 요르단 미국대사관(암만) 공보관, 영국 미국대사관(런던) 문정관, 국무부 정무담당 차관 특별보좌관, 국무부 유럽·유라시아국 공공외교과 부과장을 역임했고 주 예루살렘 미국영사관과 유엔정무담당실에서도 근무했다.


3.

유타대학교 데이비드 에클 경영대 학생 23명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여름학기 수강


유타대학교 데이비드 에클 경영대 학생들이 두 달 동안의 여름학기 수업을 듣기 위해 아시아캠퍼스를 방문했다. 오종 교수를 포함한 교수 2명과 학생 23명은 지난 5월 17일 한국에 입국해 2주간의 격리를 마친 후 5월 31일부터 수업을 시작했으며, 8월 6일까지 총 9주 동안 아시아캠퍼스에서 여름학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데이터베이스, 웹개발, IT 네트워킹, 시스템 분석과 디자인 등 4개 수업을 수강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식으로 매일 4시간씩 강도 높게 공부한다. 주말에는 부산과 제주, 파주, 안동, 경주 등 국내 다양한 도시를 여행하면서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거나 국내 유명 IT 기업을 방문해 경영 현장 학습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정보시스템을 부전공으로 공부하는 유타대학교 데이비드 에클 경영대 소속 학생들은 글로벌 감각을 익히기 위해 매년 여름 두달 동안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이탈리아 로마, 한국과 일본 등지에서 여름 학기 수업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