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1. 유타대학교 총장단 아시아캠퍼스 방문 


지난 11월 9일 유타대학교 테일러 랜달 (Taylor Randall) 총장이 아시아캠퍼스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테일러 랜달 총장을 비롯해 마이클 굿 유타대 의과대학 부총장, 제이슨 패리 대외협력 부총장이 동행하였다. 캠퍼스 투어와 아시아캠퍼스 학생 및 교직원들과의 점심 만찬으로 일정을 시작한 총장단은 인천시청을 방문해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자유경제청 김진용 청장과 함께 실무 협의를 진행하였다. 2021년 취임 후 처음으로 캠퍼스를 방문한 테일러 랜달 총장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유타대학교가 미국 최상위 공립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에 가장 중요한 기둥”이라며 “매년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캠퍼스에서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2. 2023 International Education Week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11월 13일부터 16일동안 International Education Week 행사를 개최했다. 캠퍼스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매년 미국캠퍼스와 함께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특히 금년 행사에는 2023년 선댄스 영화제 출품작 “In My Mother’s Skin” 의 필리핀 출신 감독 케네스 다가탄 (Kenneth Dagatan) 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영화에 대한 다양한 소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휴 셕맨 (Hugh Schuckman) 교수의 진행하에 종교와 사회라는 주제의 페널 세션 및 유타대학교 경력개발센터에서 기획한 “외국인으로 한국에서 근무하기” 라는 주제의 토론도 진행하였다. 행사의 마지막은 미국캠퍼스 학생들과 함께 Kpop 춤을 배우는 K-Pop Dance Fest 로 마무리했다.  


3. Experience the UAC Day –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 13회 전공 체험의 날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예비 대학생들이 본인 적성에 맞는 전공을 탐색할 수 있는 전공 체험의 날, Experience the UAC Day, 를 11월 18일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운영했다. 신문방송학, 심리학, 영화영상학, 도시계획학, 전기컴퓨터공학, 정보시스템학, 회계학, 및 게임학 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2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교수 및 학교 홍보대사학생들로부터 입시 준비과정, 장학금 등 대학 생활 정보 및 입학 관련 설명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