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가을호

   

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1.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인천국제고등학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교류 12주년


글로벌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협력을 목표로 하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지난 2010년부터 인천국제고등학교와 함께 글로벌 리서치 및 글로벌 임팩트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 프로그램은 인천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이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를 방문해 교수의 지도하에 연구 활동을 펼치고 소논문을 작성해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며, 글로벌 임팩트 프로그램은 인천국제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미국 현지 고등학생들과의 교류와 해외 문화 체험 및 봉사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후순 인천국제고등학교 교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교류 활동이 잠시 멈춰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방식의 교류 활동을 통해 양교는 더욱 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더 크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셰리 데일리 유타대학교 글로벌 프로그램 마케팅 디렉터는 “앞으로도 한국을 이끌어갈 미래의 인재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2021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수상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가 ‘2021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 상품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충실하며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에 큰 힘을 실어 주고자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고 조선일보와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행사를 주관한 디지틀조선일보측은 갈수록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심사 기준을 강화한 가운데, 산학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31개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글로벌 교육기관 부문에 선정돼 스타벅스 코리아와 LG유플러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및 기업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3.

신지선 학생, 제5회 지속가능발전목표 청년 여름캠프에서 

‘디자인 혁신상’ 수상


연세대학교,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이 공동 주최한 ‘제5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청년 여름캠프’에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도시계획학 전공 신지선 학생이 ‘디자인 혁신상’을 수상했다. 신지선 학생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람들이 재활용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에는 한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인도,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캄보디아, 태국, 이집트, 보츠와나 등 11개국 청년 40명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방안, 국제 여건 및 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환경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로 아쉽게도 비대면 행사를 진행하지만, 각국 청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