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1년 봄호



TREND FOCUS 1


뉴 노멀(new-normal)속에서도 피어나는 새로운 꿈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함께 시작합니다.

 

정혜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신입생

 





“기회가 주어졌을 때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생기는 어려움과 실패를 극복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마련할 수 있었어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라면 다양한 경험과 도약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응용수학통계학과 2021 봄학기 신입생 으로 입학하게 된 정혜원입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지원 동기가 궁금합니다. 국내 다른 명문대가 아니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응용수학통계학과에 진학한 이유가 있다면?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고려했던 부분은 전공적합성과 다양한 경험의 기회였습니다. 수학, 통계학, 데이터 과학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를 아우르는 학과에 진학하기를 희망했고, 따라서 응용수학통계학이라는 전공이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4년 중 1년을 뉴욕 캠퍼스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다른 문화와 다양한 사람들을 접하면서 넓은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에 끌렸습니다.


나만의 입시 준비 팁이 있다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서류는 자기소개서와 에세이였습니다. 저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고등학교 재학 기간동안 가장 능동적으로 참여했던 활동들을 중심으로 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자신의 강점을 드러내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리더십’, ‘수학적 사고력’과 같이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키워드들을 정해 놓고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활동과 대회에 참여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서류에 기재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지원한 학과인 응용수학통계학에 관련된 수상과 활동을 서류에서 좀 더 강조했습니다.


입학하고 지금까지 대학생활을 해본 소감이 어떤가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과제와 시험이 많아 수업 후 복습과 과제를 끝내면 여유시간이 별로 없지만 수업과 과제를 통해 실질적으로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이것이 추진력이 되어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수업 분위기는 어떤가요? 

전반적으로 학생들이 공부를 많이 하도록 유도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교수님들께서 수업 중간에 학생들의 이해여부를 확인하시고 질문을 많이 받으려고 노력하십니다. 수업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질문 하면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께서 수업내용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물어보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방식은 개념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고 몰랐던 부분에 대해 새로 알아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교수님들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