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C 저널 2020년 여름호



NEWS BRIEFING 1


IGC운영재단, 

‘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 3’ 참여

 
                                                       
                                                           


6월 18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행복한 공부방-시즌 3’ 업무 협약식이 있었다. 이 협약식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인천경제자유구역 입주 기업,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복한 공부방 사업’은 IFEZ의 개발 성과를 원도심과 공유하고자 지역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7년 10월 시작됐다.

IFEZ 입주기업들이 후원금을 내 매년 원도심의 주거환경이 열악한 10가구의 학생 공부방을 도배와 조명 교체 등으로 새롭게 꾸며주고 컴퓨터와 책장 등 교육 기자재를 지원한다. 이번 시즌에는 얀센백신㈜, 아이센스㈜, 이너트론㈜, 캠시스㈜,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등 기존 참가 업체에 포스코A&C㈜가 새로 참여해 모두 6개 사가 원도심 가구 학생들의 공부방 마련에 힘쓰고 있다. 참여 기업들의 후원금으로 향후 1년간 진행되는 이 사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사업 전반을 맡아 총괄 진행한다.

IGC운영재단은 이번 ‘시즌 3’부터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IGC운영재단은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자들을 모집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학생 봉사자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연결해준 아동들에게 외국어와 정보기술(IT) 등을 1대1 또는 그룹별로 멘토링하고 있다. IGC 운영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