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신임 캠퍼스 대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신임 캠퍼스 대표

IGC PEOPLE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신임 캠퍼스 대표
로버트 매츠 교수

성장에 성장을 더하다

 

영국문학 전문가이자 셰익스피어를 사랑하는 로버트 매츠 교수 첫 직장인 조지메이슨대학에서 25년을 근무하며
올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의 신임 대표가 된 매츠 교수를 만나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Q.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MUK)의 신임 대표가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대표가 되신 소감 어떠신가요?

 

이 자리까지 오다니 정말 흥분됩니다. 국제적인 비전과 좋은 에너지를 가진 인천글로벌캠퍼스(IGC)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쁩니다.
무엇보다 아시아의 학생들에게 조지메이슨 대학의 교육과 비전을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저에게도 멋진 경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Q. 조지메이슨대학과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됐나요?

 

조지메이슨대학은 저의 첫 직장이었습니다. 그때부터 25년 동안 근무하고 있죠. 조지메이슨은 사람들이 성장할 수 있게 돕고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때문에 계속 이곳에 머물고 싶었죠. 또한 대학 위치가 굉장히 좋았어요. 워싱턴DC와 인접해 있어 의회도서관, 스미스 소니언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죠. 특히 저에게는 폴저 셰익스피어 라이브러리가 매력적이었는데, 셰익스피어의 모든 자료들이 있는 곳이라 자주 자전거를 타고 가곤했습니다.

Q. 1993년부터 조지메이슨에서 근무하셨는데 그동안 주된 연구 분야는 무엇인지요?

 

제 연구 분야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영국 르네상스 문학 이론과 르네상스 시대의 성별과 성에 관한 것입니다. 문학의 역할과 목적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이해하고, 문학에 대한 가치와 정의를 연구하였습니다.

Q. 조지메이슨이 여타 대학들과 다른 점은 무엇이며,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의 성장배경은 무엇인가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위계 질서가 확립된 계층 구조가 아닌, 모두가 평등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대학의 성장을 촉진시켰으며, 실제로 조지메이슨은 학생들의 연구를 환영하고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또한 조지메이슨은 지리적으로도 워싱턴 DC와 가깝고, 북부 버지니아의 경제적인 힘이 매우 강하게 작용하는 지역에 있기에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리더십도 한몫했죠.

Q. GMUK의 신임 대표로서의 미래 계획과 비전은 무엇인가요?

 

GMUK는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GMUK는 학생들과 교수진 및 직원들에게 관심을 갖고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질 좋은 수업제공을 위해 조지메이슨 홈캠퍼스 교수진과 연구 등을 활발히 교환함으로써 GMUK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IGC내의 다른 학교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상호교류에도 힘써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Q. 자신들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GMUK 학생들에게 격려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대학생활은 분명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만나기도 하고 다양한 변수도 마주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주위에 도움을 구하십시오. 여러분 옆엔 항상 조지메이슨이 있습니다.

Back To Top